> 금융서비스 > 이용안내 > 텔레뱅킹 이용안내

텔레뱅킹 이용안내

간편한 새마을금고 텔레뱅킹
텔레뱅킹은 가정 및 직장 등 기타장소에서 전화통화를 통하여 각종 계좌의 조회 및 이체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제공 받으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용대상
새마을금고를 이용하시는 회원
텔레뱅킹 이용 안내 및 유의사항
  • - 텔레빙킹으로 이용하실 전화번호를 사전에 등록하실 수 있어 임의의 외부 전화로부터의 텔레뱅킹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실 수 있습니다.
  • - 발신표시가 되지 않는 전화는 조회서비스만 가능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새마을금고 텔레뱅킹에서 텔레뱅킹 비밀번호를 연속하여 5회 틀리면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거래가 정지됩니다.
  • - 위와 같이 거래가 중지된 경우는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여 거래정지의 해제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 - 암호(비밀번호)나 보안카드의 분실 또는 번호 누설로 인한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철저히 관리하셔야 합니다.
  • -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주의 하시고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수시로 변경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입 방법
  • - 신청 준비물을 지참 하시고 본인이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 - 대리인이 신청시 대리인 실명확인증표와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법인만 가능)
  • - 인터넷뱅킹 가입회원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서비스 이용신청 후 3일 이내에 인터넷뱅킹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금고에서 재신청 하셔야 합니다.
신청 준비물
  • - 통장, 신분증(실명확인증표), 거래인감 또는 서명(개인만 가능)
  • - 신청준비물(통장, 신분증, 도장 또는 서명)을 지참 하시고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 - 대리인이 신청시 대리인 실명확인증표와 위임장이 필요합니다.(법인만 가능)
텔레뱅킹 비밀번호 등록 방법
서비스 이용 신청 후, 3일 이내에 텔레뱅킹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금고에서 재신청하셔야 합니다.
  1. 1599-9000/
    1588-8801

  2. 서비스코드
    [91]번 입력

  3.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입력

  4. 임시비밀번호
    6자리 입력

  5. 신규 비밀번호
    6자리 등록

  6. 등록완료

보안등급 / 등급별 이체한도
  • 보안등급 별 이용하시는 보안 매체
    보안등급 이용하시는 보안 매체
    1등급 OTP(일회용비밀번호)
    2등급 보안카드
    • - 2008.4.1부터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거래에 필요한 보안매체의 보안등급에 따라 등록가능한 최대이체한도가 차등화 되었습니다.(전 은행권 시행)
  • 보안등급별 최대, 통합 이체한도 및 수수료
    구분 보안등급별 최대이체한도 통합이체한도 수수료
    1등급 2등급 개인 법인 금고간 타행
    텔레뱅킹 개인 1회 5천만 5백만 5억원 10억원 무료
    1일 2억5천만 5백만
    법인 1회 1억 이체불가
    1일 5억
    • - 통합이체한도란 복수의 뱅킹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께서 거래할 수 있는 1일 총 이체한도로서 복수의 서비스를 합산하여 통합한도를 초과하실 수 없습니다.
    • - 특별상향 이체한도가 승인된 회원은 통합이체한도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텔레뱅킹 주요 서비스 코드 및 서비스 이용 시간
  • 주요 은행별 코드 안내
    은행명 코드 은행명 코드 은행명 코드
    경남은행 039 신한은행 088 신한금융투자 278
    광주은행 034 신용협동조합 048 대우증권 238
    국민은행 004 알비에스은행 056 유안타증권 209
    기업은행 003 외환은행 005 메리츠종금 287
    농협은행 011 우리은행 020 미래에셋증권 230
    농협회원조합 012 우체국 071 삼성증권 240
    대구은행 031 전북은행 037 에스케이증권 266
    도이치은행 055 JP모간체이스 057 에이치엠씨투자증권 263
    모건스탠리 052 제주은행 035 NH투자증권 247
    부산은행 032 하나은행 081 하나대투증권 270
    산업은행 002 한국시티은행 027 하이투자증권 262
    상호저축은행 050 뱅크오브아메리카 060 한국투자증권 243
    새마을금고 045 HSBC은행 054 한화투자증권 269
    수협중앙회 007 스탠다드차타드은행 023 현대증권 218
  • 서비스별 빠른 순서 코드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빠른 서비스(*) 1 잔액 조회(*1) 00:30 ~ 24:00
    2 거래내역 조회(*2)
    3 금고 간 이체(*3) 00:10 ~ 23:50
    4 타행 이체(*4) 00:15 ~ 23:50
  • 각종조회 및 이체결과 조회 코드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각종조회 및
    이체결과조회(1)
    1 잔액 조회(11) 00:30 ~ 24:00
    2 입금내역조회(12)
    3 출금내역조회(13)
    4 입출금 거래내역조회(14)
    5 이체결과 내역조회(15)
    6 출금계좌조회(16)
    7 입금 지정계좌조회(17)
    8 자기앞수표조회(18)
  • 이체 서비스 코드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이체(2) - 금고 간 이체 및 타행이체(2) 00:10 ~ 23:50 / 00:15 ~ 23:50
  • 적금, 대출, 공제료 납입 코드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적금/대출/공제료납입(3) 1 적급납입(31) 00:10 ~ 23:50
    2 대출이자 및 원금상환(32) 00:30 ~ 23:50
    3 공제료 납입(33) 00:10 ~ 23:50
    4 대출이자 조회(34) 00:30 ~ 23:50
  • MG체크카드 코드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MG체크카드(4) 1 사용내역조회(41) 00:30 ~ 23:00
    2 결제계좌잔액조회(42)
    3 분실신고(43) 24시간
  •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신고(5)
  • 자동이체 등록 및 조회 코드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자동이체 등록 및 조회(6) 1 금고 내 자동이체 조회 및 취소(61) 00:10 ~ 23:50
    2 금고 내 자동이체 등록(62)
    3 타금고 또는 타행 납부자 자동이체 조회/취소/변경(63)
    4 금고 간 또는 타행 자동이체 등록(64)
  • 세금 및 공과금 납부 코드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세금 및 공과금 납부(7) 1 지로 납부(71) 00:30 ~ 22:00
    2 한국통신 전화요금 납부(72)
    3 전기요금 납부(73)
    4 사회보험료 납부(74)
    5 국민연금 납부(75)
    6 지방세 납부(76)
    7 국세ㆍ범칙금
    납부(77)
    1 국세납부(771) 00:30 ~ 24:00
    2 범칙금 납부(772)
    8 납부내역 조회(78) 1 지로납부내역조회(781)
    2 한국통신 전화요금 납부내역 조회(782)
    3 전기요금 납부내역 조회(783)
    4 사회보험료 납부내역 조회(784)
    5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785)
    9 당일내역조회(79)
  • 각종 분실신고 코드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분실신고(8) 0 상담원 연결(80) 09:00~18:00
    1 현금카드 분실신고(81) 24시간
    2 보안카드 분실신고(82)
    3 통장분실신고(83)
    4 OTP 분실신고(84)
    5 자기앞수표사고신고접수(85)
    6 인감분실신고(96)
    7 MG체크카드 분실신고(87)
  • 텔레뱅킹 비밀번호 변경 및 신규 비밀번호 등록 코드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텔레뱅킹 비밀번호 관리,
    연락처 전화번호 등록 및
    이체한도 관리(9)
    1 신규등록(91) 24시간
    2 비밀번호 변경(92)
    3 이체한도조정 및 하향조정(94)
    4 입출금계좌 단축번호 관리서비스(95)
  • 상담원 연결 서비스 종류 및 서비스 시간
    서비스 구분 서비스 시간
    상담원 연결(0) 1 뱅킹 및 공인인증서 문의 09:00~18:00
    2 상품 및 금고 안내
    3 체크카드
    4 자동화기기
    5 지로, 자동이체 문자내역
    6 ARS 팩스서비스
    7 기타문의
    8 분실, 지급정지 24시간